오작교수경텃밭

수경재배-새싹채소 키우기 상세편

오작교농장 2012. 2. 8. 08:19

 

전병헌의 365일 직장윤리와 컴플라이언스.

실버 산업 .


2월8일 베란다텃밭 -빨강무우 새싹채소 ,


 

 

365 텃밭 이웃 여러분 , 안녕하세요 !

일본의 60세 이상 소비자의 소비액이 100조엔을 돌파하고,일본의 베이비 붐 세대의

견인차라 할수 있는 쇼와 22년 (1947년)생이 금년에는 65세가 됩니다.

이것을 계기로 , 편의점은 수입 궐련과 유기식자재를 사용한 고급 도시락 등,

[ 시니어를 위한 상품 ]를 준비하기 시작 했습니다.

양이 많은 것 보다 , 좋은 것을 조금만 이라는 것이 시니어 세대에 공감을 얻고

있습니다.

 

그리고, 여행업계의 큰 손인  JTB 에서도 ,

유럽 여행이나 호화객선 크루즈 등의 신상품을 개발하여 ,

시니어 세대를 끌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.

여기에 더해, 산토리에서는 50-60 세대의 여성 고객용으로

안심과 안전을 테마로 국내 지정 농장에서 생산 되어 진 청과물을 원료로 하여,

한 번에 전부 마실수 있는 250ml 사이즈의 ,

[ 엄선한 과수원의 캔 츄 하이 ]를 발매를 시작 하였습니다.

 

그런데 , 일본이나 한국이나 고령화의 물결은 멈출 줄을 모릅니다.

따라서 , 여러분들의 고객도 고령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.

일본의 1500조엔이라는 개인 금융 자산의 60%를 60세 이상의 사람들이

가지고 있습니다 .

다시 말하면, 60세 이상의 선배님들은 부자 인 것 입니다.

가끔은 ,시니어 세대의 선배님들과의  비지네스를  염두에 두며

오늘 하루도 열심히 화 이 팅--


 

365일 돈 안 드는 식물공장.

365 식 새싹채소 키우기 .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650만 가구의 베란다 텃밭화를 통하여,

1억6백6십만 kg의 이산화탄소 삭감이 가능 합니다.

지구 온난화 방지 !

도시 농업의 활성화 !

여러분들의 관심과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