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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산 광주 고속도로 안

오작교농장 2013. 12. 23. 21:49

□ 국토해양부(장관 권도엽)는 수도권 제2외곽 순환고속도로 중 송산 ~ 봉담 구간(화성시 마도면 ~ 봉담읍, 18.15㎞)과 이천 ~ 오산구간(화성시 동탄면 ~ 이천시 신둔면, 31.3㎞) 민간투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경기동서순환도로(주)(한화건설 등 15개사)과 오산광주고속도로(주)(금호산업 등 2개사)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.

ㅇ 송산 ~ 봉담 민자고속도로(‘07.6월 한화건설 컨소시엄 최초 제안)과 이천 ~ 오산 민자고속도로 사업(’06.12월 금호건설 컨소시엄 최초 제안)은 금년 7월 제3자 제안공고를 하였으며, 2단계에 걸친 제안서 평가를 통해 이번에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였다

ㅇ 향후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절차 등을 거쳐 2016년 착공예정이며, 4~5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0년(송산-봉담), 2021년(이천-오산) 개통될 예정이다.

□ 총 4,020억원(송산-봉담, ‘06.7불변)과 5,293억원(이천-오산, ’06.10불변)을 투입하여 건설되는 양 고속도로는 건설중인 평택~시흥 고속도로와 운영중인 서수원~평택 고속도로 동서축과 연계되어 수도권 제2외곽 순환고속도로의 남부구간축을 이루게 되며
ㅇ 특히 수도권 남부지역의 동탄신도시, 송산그린시티 등의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으로 증가될 장래 교통수요에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하고

ㅇ 평택, 이천, 수원지역 등에 위치한 산업단지, 공장 등의 물류지원 기능을 수행하는 등 수도권 남부지역의 핵심적인 교통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.

□ 금번에 추진되는 민자고속도로사업은 정부의 최소운영수입보장(MRG)이 없으며, 앞으로 설계VE 및 협상과정을 거쳐 사업비는 다소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.

□ 국토해양부는 향후 한정된 재정여건 하에서 꼭 필요한 도로들이 적기에 구축될 수 있도록 민자사업을 추진하되, 국가 간선도로망 부합여부, 장래 교통수요, 자금조달 가능성 등을 사전에 철저히 검증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【 송산-봉담, 이천-오산 민자고속도로 사업개요(제안기준) 】

□ 송산-봉담 민자고속도로
ㅇ 구 간 : 경기 화성시 마도면 석교리 ~ 봉담읍 분천리
ㅇ 연 장 : 18.15km (4차로)
ㅇ 총사업비 : 4,020억원(민간 3,528, 건설보조금 492, 보상비제외)(‘06.7 불변가)
ㅇ 협 상 자 : (가칭) 경기동서순화도로(주)(한화건설 등 15개사)

□ 이천-오산 민자고속도로
ㅇ 구 간 :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~ 이천시 신둔면
ㅇ 연 장 : 31.3km (4차로)
ㅇ 총사업비 : 5,293억원(민간 4,708, 건설보조금 585, 보상비제외)(‘06.10 불변가)
ㅇ 협 상 자 : (가칭) 오산광주고속도로(주)(금호산업 등 2개사)



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
국토해양부 광역도시도로과 전준철사무관(☎ 02-2110-6457)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
참 고

송산-봉담, 이천-오산 민자고속도로 위치도